애니메이션, 캐릭터 비지니듯, 게임, 뮤지컬 등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이고 오락적인 내용들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쳐나가는 콘텐츠 미디어 전문회사이다.
2. 내용의 유용성
1) 장점
- 미술 교과서에 실린 그림은 물론, 그 그림을 그린 화가들과 그들의 또 다른 작품까지 풍부하
Ⅰ 서론
음악감상교육이란 음악 작품을 자아 속에 받아들여 음악 미와 예술적 미를 향유하는 것과 동시에 소리의 표현 형태를 감지하는 능력을 마련하여 미적인 의미를 통찰하여 심적인 안정과 인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러한 음악감상교육은 교사가 학생들로 하여금 학생들의 능력과 의욕
애니메이션 ᆞ3D 등 멀티미디어 학습기능을 구비하여 편리성과 학습효과성을 극대화한 디지털 학습교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디지털교과서라는 용어는 서론에 언급했듯이 디지털교과서 상용화 추진계획(교육인적자원부, 2007)에서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교육인적자원부는 디지털교과서를
1. 공감할 수 있는 판소리
1) 창작판소리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전통 판소리는 다섯 가지가 전부다. 흥보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적벽가가 판소리의 다섯 바탕으로 불린다. 그 외에도 전승이 탈락된 일곱 바탕도 있지만, 판소리하면 거의 대부분이 다섯 바탕을 생각한다. 오래 전부터 판소
1. 공감할 수 있는 판소리
1) 창작판소리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전통 판소리는 다섯 가지가 전부다. 흥보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적벽가가 판소리의 다섯 바탕으로 불린다. 그 외에도 전승이 탈락된 일곱 바탕도 있지만, 판소리하면 거의 대부분이 다섯 바탕을 생각한다. 오래 전부터 판소
Ⅰ.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1. 독서 역할극
1) 독서 역할극이란
독서 역할극은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배역을 아동들이 직접 연출해 보는 활동으로 읽은 책의 의미를 재구성해 내는 창조적인 활동이다. 아동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을 단순하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방법에서 벗어
애니메이션 6500만 달러, 출판 6400만 달러, 방송․영상 1300만 달러, 음악 900만 달러, 영화 700만 달러 등에 이르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에서는 PC 및 온라인 게임이 전체의 26%에 이를 정도로 증가했고, 창작 애니메이션은 미국과 유럽에서 호조를 보였으며, 음악은 중국어 문화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Ⅰ. 들어가면서
고전문학에 대한 학생들의 불만과 외면은 문학교육에 있어서 오랫동안 문제시 되어 왔다. 어려워서 기피하고 기피해서 더 어렵게 되는 악순환이 심화되고 있음은 여러 번 보고된 바 있는, 공공연한 사실이다. 교육과정내용은 학습자의 입장에서 꾸준히 개정되어 왔지만, 고리타분하
Ⅰ. 픽사란?
1. 애니메이션 시장 소개
[그림 1 : 픽사의 대표작 토이 스토리]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은 2004년 600억 달러 규모를 기록한 이래, 연간 25%의 높은 성장률로성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분야별로는 영화 관련 시장의 규모가 가장 크게 확대 되고 있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영화(극장용
의한 변신도 어려움 없이 전개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펼칠 수 있다. 학교에서 캐릭터 디자인 교육은 창의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캐릭터 디자인의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켜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캐릭터 디자인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